2023/06 18

Torna a Sorrento 돌아오라 소렌토로

Torna a Sorrento 돌아오라 소렌토로 아를다운 저 바다와 그리운 그 빛난 햇빛 내 맘속에 잠시라도 떠날 때가 없도다​ 향기로운 꽃 만발한 아름다운 동산에서 내게 준 그귀한 언약 어이하여 잊을까?​ ​멀리 떠나간 벗이요! 나는 홀로 사모하여 잊지못할 이곳에서 기다리고 있노라​ ​돌아오라 이곳을 잊지말고 돌아오라 소렌토로 소렌토로~~! 돌아오라 이곳을 잊지 말고 돌아오라 소렌트로 소렌토로~~!​ 소렌토(Sorrento)는 ​"돌아오라 쏘렌토로"라는 노래로 유명한 이탈리아 나폴리항 근처의 아름다운 항구 휴양지 이름입니다. ​인구 약 1만 7천의 나폴리만을 사이에 두고 나폴리와 마주하고 있지요. 등의 나폴리 민요(칸초네)로 알려진 곳입니다. 나폴리만의 또 하나의 관광지인 카프리섬과도 연락선이 왕래하지..

활동과 취미 2023.06.29

소렌토의 세 남자

♬ 소렌토의 세 남자 ♬ 나폴리에서 소렌토(Sorrento)로 가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다. 나폴리 중앙역에서 사철 치르쿰베수비아나 기차를 타거나 (소란스럽고 지저분하다), 아니면 그림처럼 늘어선 아말피 해안, 코스티에라 아말피타나의 절경에 취해가며 구불거리는 절벽도로가 주는 죽음의 공포를 곡예 운전으로 돌파하는 방법이다 (이것도 여러모로 아찔하다). 그러나 고생 끝에 낙이 있다고, 아니 천국이 있다고 했던가. 코 끝을 간질이는 레몬 향기(소렌토의 레몬술, 리몬첼로는 이탈리아 최고다)와 저 멀리 아지랑이처럼 피어오르는 베수비오 산의 정경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하면, 여기에 어떤 고생을 하며 도착했는지, 또 어떻게 다시 나폴리로 돌아가야 할지 같은 막막한 고민은 한 순간에 사라진다. 지중해의 평화와 고요, ..

활동과 취미 2023.06.29

I Went To Your Wedding

오늘은 6.25사변과 관련된 곡들중 에서 "Patti Page" 의 "I Went To Your Wedding" 을 들어봅니다. 이 곡은 워낙 잘 알려진 곡이라 모르는 분 거의 없으시겠지만 이 노래가 한국전쟁에 얽힌 실화에서 나왔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이 노래의 가사는 한 미국처녀가 6.25전쟁 종군기자로 참전했다가 총상을 입고 의식을 잃게 되었는데 이것이 전사한 걸로 잘못 소식이 전해지면서 무사 귀국을 고대하던 그녀의 약혼남이 절망 가운데 지내자 그의 부모가 죽은 애인은 빨리 잊고 다른 여자와 결혼할 것을 강권하여 결혼을 하게 되지요. 그러나 마침 부상에서 깨어나 기억을 되찾은 처녀는 돌아오게 되고 다른 여자와 결혼한다는 소식을 전해 들은 그녀는 결혼식에 남몰래 참석해 뒷전에서..

세상과 만상 2023.06.28

俺は淋しいんだ - フランコ 永井

俺は淋しいんだ - フランコ 永井 作 詩 : 佐伯孝夫 作 曲 : 渡久地政信 아카이히 아오이히 도모루마찌가도니 아노꼬오스테데 오레와유쿠 赤い燈 靑い燈 ともる街角に あの娘を捨てて 俺はゆく 빨간 등불 파란 등불 켜져 있는 거리에 그녀를 버리고 나는 간다. 사요나라 사요나라 오레와사비시인다 아노꼬오와까레데 히또리다비에유쿠 さようなら さようなら 俺は淋しいんだ あの娘を別れて ひとり旅へゆく 안녕 안녕 나는 쓸쓸해. 그녀와 이별하고 혼자서 여행을 떠난다. 미가에루 아노마찌 호시모나이데이루 마부타모이쯔까 아쯔구나루 見返る あの街 星も泣いている まぶたもいつか 熱くなる 뒤돌아보는 그 거리에 별도 울고 있구나 눈시울도 어느샌가 뜨거워졌네 사요나라 사요나라 오레와사비시인다 요가제니 가와이야 고에가기꼬에구루 さようなら さようなら ..

세상과 만상 2023.06.26

찬송가 272장

고통의 멍에 벗으려고 ​1. 고통의 멍에 벗으려고 예수께로 나갑니다. 자유와 기쁨 베푸시는 주께로 갑니다. 병든 내 몸이 튼튼하고 빈궁한 삶이 부해지며 죄악을 벗어 버리려고 주께로 갑니다. ​2. 낭패와 실망 당한뒤에 예수께로 나갑니다 십자가 은혜 받으려고 주께로 갑니다. 슬프던 마음 위로받고 이생의 풍파 잔잔하며 영광의 찬송 부르려고 주께로 갑니다. ​3. 교만한 맘을 내 버리고 예수께로 나갑니다. 복되신 말씀 따르려고 주께로 갑니다. 실망한 이몸 힘을 얻고 예수의 크신 사랑받아 하늘의 기쁨 맛보려고 주께로 갑니다. ​4. 죽음의 길을 벗어나서 예수께로 나갑니다. 영원한 집을 바라보고 주께로 갑니다. 멸망의 포구 헤어나와 평화의 나라 다다라서 영광의 주를 뵈오려고 주께로 갑니다. https://yout..

은혜와 평강 2023.06.22

구원받은 삭개오

▪︎누가복음 19:1~10 1. 예수께서 여리고로 들어가 지나가시더라 2. 삭개오라 이름하는 자가 있으니 세리장이요 또한 부자라 3. 그가 예수께서 어떠한 사람인가 하여 보고자 하되 키가 작고 사람이 많아 할 수 없어 4. 앞으로 달려가서 보기 위하여 돌무화과나무에 올라가니 이는 예수께서 그리로 지나가시게 됨이러라 5. 예수께서 그 곳에 이르사 쳐다 보시고 이르시되 삭개오야 속히 내려오라 내가 오늘 네 집에 유하여야 하겠다 하시니 6. 급히 내려와 즐거워하며 영접하거늘 7. 뭇 사람이 보고 수군거려 이르되 저가 죄인의 집에 유하러 들어갔도다 하더라 8. 삭개오가 서서 주께 여짜오되 주여 보시옵소서 내 소유의 절반을 가난한 자들에게 주겠사오며 만일 누구의 것을 속여 빼앗은 일이 있으면 네 갑절이나 갚겠나이..

은혜와 평강 2023.0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