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 5

부활절 - Easter Sunday

부활절 復活節 Easter Sunday The Day of Resurrection 시스티나 경당의 《그리스도의 부활》 도메니코 기를란다요의 원작을 헨드릭 반 덴 브로엑(Hendrick van den Broeck)이 다시 그림 《종려나무》 ▪︎2023년 부활절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 요한복음 11장 25~26절 '종려나무 가지를 가지고 맞으러 나가 외치되 호산나 찬송하리로다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이 곧 이스라엘의 왕이시여 하더라' - 요한복음 12장 13절 금년의 종려주일은 4월 2일입니다. 종려주일은 고난주간의 시작으로, 고난주간은 4월 3일부터 4월 8일까지입니다 고난주간은 예..

은혜와 평강 2023.03.29

진통제와 스프

🍎🌱🍒 '베푸는 것이 최고의 소통' 태국의 이동통신 회사인 ‘True Move H’의 3분짜리 TV광고 동영상이 전세계 네티즌을 울리며 SNS에서 화제다. 내용은, 세 장면으로 요약된다. 시장 골목에서 약국 주인 아주머니는 예닐곱 살로 보이는 까까머리 소년의 머리를 쥐어박으며 호되게 야단을 치고 있다. “이리 나와! 이 도둑놈아! 도대체 뭘 훔친 거야?” 약국 주인은 소년의 머리를 쥐어박고, 고개를 푹 숙인 소년은 그렁그렁 눈물어린 목소리로 “어머니에게 약을 가져다 드리려고요…” 라고 대답한다. 바로 그 순간 근처에서 허름한 식당을 운영하는 주인 아저씨가 끼어든다. “잠깐만요! 얘야, 어머니가 어디 아프시니?” 소년은 말없이 고개만 끄덕였다. 소년의 사정을 눈치챈 식당 주인은 아무 말 없이 약국 주인에게..

사색과 방황 2023.03.18

퀘백 삼나무

▶캐나다 퀘백시에는 남북으로 길게 뻗은 계곡이 있다. 이 계곡에는 한 가지 특이한 게 있는데, 바로 서쪽 비탈에는 소나무나 측백나무, 당광나무 등 여러 종류의 나무가 자라는 데 비해 동쪽 비탈에는 온통 히말라야삼나무 일색이라는 점이다. 계곡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지만 이런 기이한 절경이 탄생하게 된 이유를 아는 이는 아무도 없었다. 그런데 한 부부가 그 비밀을 밝혀냈다. 그해 겨울, 파경 직전이던 부부는 서로 좋은 감정으로 헤어지기 위해 마지막 이별 여행을 떠났다. 마침 그들이 도착했을 때 계곡에는 엄청난 눈이 내리고 있었다. 펑펑 쏟아지는 눈을 가만히 지켜보던 부부는 바람의 방향 때문에 동쪽 비탈에는 서쪽 비탈보다 더 많은 눈이 촘촘하게 쌓인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 탓에 동편의 히말라야삼나무 가지 위..

세상과 만상 2023.03.15

자족 [自足]하는 능력 - 빌립보서 4:11-13

11 내가 궁핍하므로 말하는 것이 아니라, 어떠한 형편에든지 내가 자족하기를 배웠노니 I am not saying this because I am in need, for I have learned to be content whatever the circumstances. 12 내가 비천에 처한 줄도 알고, 풍부에 처할 줄도 알아, 모든 일에 배부르며 배고픔과, 풍부와 궁핍에도, 일체의 비결을 배웠노라. I know what it is to be in need, and I know what it is to have plenty. I have learned the secret of being content in any and every situation, whatever well fed or hungry, ..

은혜와 평강 2023.03.12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사야 60:1-5 1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니라 2 보라 어둠이 땅을 덮을 것이며 캄캄함이 만민을 가리려니와 오직 여호와께서 네 위에 임하실 것이며 그의 영광이 네 위에 나타나리니 3 나라들은 네 빛으로, 왕들은 비치는 네 광명으로 나아오리라 4 네 눈을 들어 사방을 보라 무리가 다 모여 네게로 오느니라 네 아들들은 먼 곳에서 오겠고 네 딸들은 안기어 올 것이라 5 그 때에 네가 보고 기쁜 빛을 내며 네 마음이 놀라고 또 화창하리니 이는 바다의 부가 네게로 돌아오며 이방 나라들의 재물이 네게로 옴이라 이사야 60장 1절을 보십시오.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니라." "Arise, shi..

은혜와 평강 2023.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