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2 6

희망(希望)의 끈(String of hope)

희망(希望)의 끈(String of hope)은 있다커다란 굴뚝이 완성된 후에 사람들은 그것을 세우기 위해 설치했던 작업대를 제거하고 있었다.굴뚝 위에 마지막 한 사람만이 남아 마무리 작업을 하고 있었다. 그는 밧줄을 타고 내려오기로 되어 있었는데, 그러나 작업대를 모두 제거한 후에야 꼭대기에 밧줄을 남겨놓는 것을 잊어버린 사실을 알게 되었다.큰 일이었다.그렇다고 작업대를 다시 설치할 수도 없는 일이었다. 굴뚝 위에 혼자 남은 작업자는 두려워서 어쩔 줄 몰라 하였다. 그렇다고 굴뚝에서 뛰어내릴 수도 없는 일이었다.사람들이 모여 들었지만 그다지 뾰족한 수가 나오지 않았다. 누구보다도 가족들이 발을 동동 구르며 안타까워 했다. 시간은 자꾸 흐르고 날은 어두워지기 시작했다.모두 절망에 빠진 채 한숨만 쉬고 있..

사색과 방황 2025.01.12

그냥 놀아요

✅️ 그냥 놀아요 ✅️한형조의 "붓다의 치명적 농담"에 나오는 이야기입니다.“스님도 도를 닦고 있습니까?” “닦고 있지!”“어떻게 하시는데요?” “배고프면 먹고, 피곤하면 잔다...”“에이! 그거야 아무나 하는 것 아닙니까? 도 닦는 게 그런 거라면 아무나 도를 닦고 있다고 하겠군요...”“그렇지 않아! 그들은 밥 먹을 때 밥은 안 먹고 이런 저런 잡생각을 하고 있고,잠 잘 때 잠은 안자고 이런 저런 걱정에 시달리고 있지!”이전에 이 글을 읽고는 속된 말로 개 풀 뜯어 먹는 소리라고 여겼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이게 보통 내공이 아니면 힘든 것이겠다 싶습니다.머리를 단순화 시키는 작업, 그것은 우연이나 성격이 아니라 부단한 노력과 수련이 있어야 된다는 생각이 듭니다.내가 은퇴를 하고 제일 많이 듣는 말이 ..

사색과 방황 2025.01.12

음악이 좋아질 땐..

💙🌼💙한주를 마무리 하는 토요일이네요!오늘 하루도 온유하게 녹아서 누군가에게 향기를 묻히는 정다운 벗이기를~ 평화의 노래이기를~💘🌼💜🌹🌻🍀 날이 너무 춥네요.추운 날에는 따뜻한 믹스 커피가 제격이죠. 따뜻한 커피 한잔 하시면서 추위 날려버리시고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음악이 좋아질 땐, 누군가가 그리운 거구요. 바다가 좋아질 땐, 누군가 사랑하는 거랍니다. 별이 좋아질 때는, 외로운 거구요...  하늘이 좋아질 때는 꿈을 꾸는 거랍니다.   꽃이 좋아질 때는, 마음이 허전해서 이구요. 엄마가 좋아질 때는 힘이 드는 거래요...   친구가 좋아질 땐, 대화의 상대가 필요한 거구요. 창밖에 비가 좋아 질땐, 그 누군가를 기다리는 거래요.   먼 여행하고 싶을 때는 마음..

세상과 만상 2025.01.12